• 2023. 10. 21.

    by. 정보 저장소 입니다.

     

    한국알콜 주가가 급등을 했는데 경영권 분쟁이 호재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경영권 분쟁 이슈는 서로 기업을 차지 하기위해 주식을 매집하는 원리로 주가 급등의 이유가 되고 있는데요. 주식시장에서는 예전부터 상당히 강한 재료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한국알콜이 트러스톤자산운용과  경영권분쟁이 일어나며 10얼 20일 주가는 급등하여 21.99%의 상승률을 기록 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한국알콜

    한국알콜은 화학제품 및 주정 등을 제조 공급 하는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되어 1992년 0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한국알콜의 주요 생산 품목은 합성주정 , 무수주정 , 정제주정 등의 주정 제품과 초산에틸 , 초산부틸 등 석유 화학제품 외 컬러페이스트 , 전자급 정밀화학 소재가 있습니다.

     

    한국알콜은 주류 회사로 흔히들 알고 있지만 화학 분야가 매출의 68.6%를 차지 할만큼 주류 보다는 화학 산업에 더 치중이 되어 있는 기업 입니다.

     

    한국알콜 기업분석 더보기

     

    경영권 분쟁

     

    한국알콜은 최근 자회사인 첨단 IT 필수 소재 및 리사이클링 전문 기업인 퓨릿의 코스닥 상장에 성공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난대 없이 경영권 분쟁 소식이 들려오며 찬물을 끼얹고 있습니다.

     

    트러스톤자산운용이 수원지방법원에 이사회 의사록 등 열람 및 등사 허가 소송을 제기했기 때문인데

     

    보통 이러한 소송은 꼭 경영권 탈취의 목적이 아니더라도 기업과의 분쟁을 통해 고배당 및 무상증자와 같은 주주가치 제고방안을 이끌어내기 위한 수단이기도 합니다.

    한국알콜은 자회사의 상장 성공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가가 오히려 급락을 하였는데 영위하는 사업분야가 안정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고 큰 성장 기대도 없이 꾸준한 기업이라 적대적 M&A로 경영권 분쟁이 일어날 이유가 없는 기업이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한국알콜 주가가 10월 19일 연중 최저가 까지 밀리자 트러스톤자산운용은 바로 소송을 내며 경영권 분쟁을 표면화 하고 주가 급등을 만들은 것인데

     

    사실 한국알콜 최대 주주와 트러스톤자산운용간의 지분차이가 크기 때문에 적대적 M&A로 갈수 없는 구조적 한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주가 급등 움직임은 약세장에 발을 빼려는 것이 아닌가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한국알콜 경영권 분쟁 더보기

     

    주가차트

     

    한국알콜 주가 차트를 살펴 보면 2021년 고점인 15400원에서 2022년 06월 까지 하락한 이후 현재까지 일정한 박스권 횡보 흐름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한국알콜 주가 움직임의 특징은 10%이상의 급등을 주지않으며 거래량 또한 매우 작은 종목이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영권 분쟁 이슈를 터트리며 21.99%라는 상승률과 함께 역대 대량 거래량을 터트리며 급등을 하였는데

     

    시장에서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알콜 주가는 이미 주요 저항선인 10,000원 구간을 돌파한 모습인데 해당 구간을 지지 받고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해당 종목은 현재 시점에서 단타 개념으로 접근을 하는 것이 좋아 보이며 과거 저항선 부근 이었던 11,600원 구간에서 매수 타점을잡고 13000원 구간을 돌파할 것이라는 기대로 매매를 해보는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런 종목은 굳이 매매를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나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주가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관망 하는 것도 재미가 있기에 한번 향후 주가 흐름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한국알콜 주가 급등 : 경영권 분쟁 전망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